Untitled Document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이하여 평소 저희 혜진원을 방문해주시는 자원봉사자님들과 후원자님 인연있는 모든 분들께 새해인사를 드립니다.

육십지간중 35번째 무술(戊戌)의 무(戊)는 황색을 의미 하므로 올해 노란개의 해를 의미하 는것 같습니다.

황금개는 밝고 명량한 성격으로 다양한 친화력과 둥글둥글한 성격으로 신뢰와 책임감이 강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는다고 합니다.

새해에는 만나는 인연마다 상생에 인연으로 서로를 신뢰하고 존중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 2017년에는 본원의 거주 장애인을 대상 (특수학교 고등부 졸업 후 2년 기간 전공과 과정 졸업자) 으로 혜진원 평생학교를 개교하였습니다.
학령기에는 학교의 교육이 거주인들의 삶에 긍정적 영향 미치며 무료해 질 수 있는 일상에서도 작은 재미를 줄 수 있었지만 졸업 후의 일상은 지루함과 나태함이 생길 수 있어 이에 대한 고민과 걱정가운데 전 직원과 전문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하루 4시간 수업을 진행할수 있도록 학사일정을 3개월의 노력으로 계획 수립하여 평생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혜진원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보편적 복지를 넘어선 미래지향적이고 현실적 으로 필요한 관계지향형 복지서비스(갈등, 편견, 소진예방, 배려, 신뢰, 가치, 변화, 등)를 통해 직원과 거주인간의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개발로 건강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연구를 할 계획입니다.

혜진원 전 직원은 지속적인 노력을 통하여 모두에게 행복한 삶, 행복한 공동체가 되어 맑 고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새해에도 항상 사랑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과 후원자분들의 많은 격려를 부탁드리면서 올해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희망을 드리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항상 가정과 직장에 사은님의 은혜가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