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경제계획의 고도 성장기를 거치면서 기업은 사회와 국가의 경제성장이
기업의 목표였습니다.


기업의 경제활동이 점점 더 사회의 핵심영역으로 자리잡아가게 되자. 국가나 시민, 사회가
담당했던 다른 영역에 대한 요구도 기업의 역할이 되고 있습니다.
사회 속에 기업이 존재하는 원리를 깨닫고 사회와 서로 상호 작용하는 존재로서 기업이 사회 속으로 참여하여 지금보다 더 나은 사회를 위한 기업의 노력으로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회사의 이미지 제고 차원뿐만 아니라 회사 내 직원들 간의 단합과 조직력강화, 삶에 대한 소중함과 감사함, 지역사회에 커뮤니케이션의 방법 경험 등 개인성장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현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그 운영을 위한 전담기구를 설치하는 기업이 늘고 있으며, 단순시혜적인 차원이 아닌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 및 참여활동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